모든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바 사명이 있습니다. 그 사명들을 잘 감당하려면 꼭 갖추어야 할 4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들 4 가지 조건을 갖추기 위하여 크리스천들은 부단의 노력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첫째는 굳건한 신앙과 신념입니다.
어떤 시련, 역경, 난관을 당할지라도 흔들림 없는 마음으로 극복하여 나갈 수 있는 확고한 신념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1장 5절에서 이에 대하여 다음 같이 일러 줍니다.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
큰 확신, 곧 산이 무너지고 땅이 꺼질지라도 붙들고 전진할 수 있는 깊은 확신입니다.
둘째는 열심, 열정입니다.
로마서 12장 11절에서 일러 줍니다.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는 성품이 게으름입니다. 부지런하여 열정을 품고 주님이 맡긴 사명을 감당하여야 할 것입니다.
셋째는 강력한 추진력입니다.
뜻도 있고 열정도 있으되 추진력이 없어 모처럼 시작한 일이 성공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넷째는 효율적이고 지혜로운 전략 감각입니다.
예수님께서 이르시기를 비둘기같이 순결하고 뱀같이 지혜로워라 하였습니다. 비둘기 같은 순결함은 복음적인 순수함이요, 뱀 같은 지혜로움이 바로 전략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는 비둘기 같은 순수함도 부족하고 뱀 같은 지혜로움, 곧 전략적 사고도 부족합니다. 이를 극복하여 나가야 쓰임 받는 일꾼이 되어질 것입니다.